현재 위치
  1. KMAI 소식

KMAI 소식

한길보도[김천 상공회] - 재무원가배분 및 관리회계 실무교육(08.07.21)

(주) 한국경영회계연구원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김천상의(회장 윤용희)는 지난 18일 오후 2시 「재무,원가배분 및 관리회계 실무교욱」을 개최 했다.

관내 회원사 회계실무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무·회계관리 전문가로 소상공인진흥원, 중소기업청, 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활발하게 강의 활동을 하고 있는 현재 現 한국경영회계연구원 원장인 조현석 강사를 초빙한 이날 교육은 재무˙회계관리의 효율성 제고와 실무자 업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조강사는 강의를 통해 「재무˙회계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가관리와 배분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매출액은 신장되고 있으나 원가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매출액 대비 원가관리의 가파른 상승세로 실제로 기업이익은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하고 원가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4시간여 동안 이뤄진 이날 강의에서 ①원가회계의 기초, ②생산형태별 원가계산방법, ③원가측정과 계산, ④원가관리를 통한 계획과 통제 분석, ⑤성과평가를 위한 원가통제 관리, ⑥원가관ㄹ 사례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호영 사무국장은 「최근 유가 및 원자재 가격상승과 내수소비위축으로 지역기업들의 경영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기업들도 낭비없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원가회계관리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기업들의 경영 효율성제고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료출처: 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2008-07-21]

자세한 재무,원가배분 및 관리회계 실무교육에 대하여 상담을 받고자 하시는 분은 연락 주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한국경영회계연구원 조현석 원장 (010-2246-3953)

 


댓글 수정
취소 수정